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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계 관련

4대보험 취소할 때(가입신고 자체를 취소)

by 천천히꼼꼼히 2022. 8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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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자 2명이 일을 하기로 했다.

한 명은 2시 출근 , 한 명은 6시 출근(저녁 근무)

그래서 낮에 2명의 근로자를 한 번에 4대보험에 가입신고를 했다!!

 

왠일로 밀리지 않고 당일에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...

이런... 저녁에 오기로 한 근로자가 안왔음....헉...

연락와서 하는 말이 지금 당장 출근이 어려워 근무일자를 변경하고 싶다는 것이다... ㅠㅠ

 

여튼 가입신고를 한 뒤 취득신고 자체를 취소하고 싶을 때는 4대보험연계 사이트(4insure.or.kr)에서는 불가!

아래의 서류를 작성해서 팩스로 발송하고 나서야 취소처리했음!!

 

 

4대보험가입취소신고서

 

 

이 서류를 찾았는데...4개가 다 체크되어 있어서 이거만 작성하면 된다 생각하고 작성했는데...

혹시 몰라 각 기관에 문의해보니 건강보험, 고용보험은 아래의 서식을 안내해주셨음...

그래서..나님은 혹시 또 작업해야할까봐 그냥 각 기관이 시키는 대로 작업해서 팩스발송함 ㅋㅋㅋ

 

건강보험가입취소신고서
고용보험가입취소

 

이런 식으로 서류를 더 별개로 제출했었음.

각 기관마다 서식이 다르게 있는건지...처음 서류로 다 보내도 처리가 되는지는 불분명...

 

여튼간에 각 서류를 작성해서 보냄으로 일처리를 마무리...

 

나중에 또 실수할지 모를 나를 위해 서식을 남겨둠~

 

필요한 사람 사용하세요 ㅋㅋ

 

고용+산재+피보험자고용정보내역취소신청서.hwp
0.06MB
건강보험+직장가입자+자격(취득취소_상실취소)+서식.hwp
0.07MB
[별지+제13호서식]+국민연금+사업장가입자+내용변경+신고서.hwp
0.07M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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